한국리더십학교소개
설립취지와 목적
커리큘럼 소개
입학안내
섬기는 사람들
비전 기도문
연혁
공지사항
공지사항
재정보고
뉴스레터
함께하기
후원안내
자료실
동영상강의
강의자료
커뮤니티
기수별카페
분과별카페
매거진
최근호
지난호
"리더십 변혁을 통한 사회정의 실현과 통일한국 준비"
매거진 < Leadership KOREA > 는 다양한 모습의 리더십을 통해 사회 정의를 바로 세우고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데 소통의 다리 역할을 하는 매체입니다. 도무지 소망을 찾기 힘든 이 시대에도, 여전히 청년은 희망의 가능성을 품은 존재들입니다. 이에 청년들이 모여 함께 살아가고 있는 우리 사회의 다른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리더십의 모델과 사회 정의를 위한 움직임, 통일한국을 향한 발걸음까지, 우리 사회를 밝히는 목소리를 담아냅니다.
COVER STORY
[2020 10월호] 편집인의 글
김윤아 (매거진 리더십코리아 팀장)
‘언택트 시대’ 우리는 직원들이 각자의 집에서 ‘근무’를 할 것이라 믿고 일을 맡기고, 화면 너머로 보이는 사진을 믿고 구매하며, 비대면이지만 분명히 우리 집앞까지 성실히 왔다 가실 택배기사님을 기다리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직접 볼 수 없으니 더욱 더 “신뢰”의 중요성이 부상하고 있어 이번 매거진 10월호에서는 “신뢰”에 대해서 다루어 봅니다.
얼마 전 글로벌리더십서밋(GLS)을 온라인으로 청취하게 된 김현진기자는 “한 마디 인사만으로도 신뢰를 줄 수 있는 리더가 되는 법”을 알려준 Vanessa Van Edwards 의 강의를 정리하였습니다. 이성빈 기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점점 사회적 가치에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들,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전주현기자는 얼마 전 “유튜브 뒷광고 논란”에 대해서 다루면서 우리가 현재 맺고 있는 여러 약속과 거래 계약들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봅니다. 마지막으로 김용준 기자는 "마스크가 말해주는 것들" 과 “언컨택트”를 읽으며 재택근무를 시작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며 신뢰의 문화가 얼마나 중요해졌는지, 뉴노멀 시대에 우리가 갖고 가야할 가치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한국 기업과 정부의 끝 없는 ‘결재 프로세스’는 신뢰의 부재에서 비롯된 현상이라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내가 한 일을 모두에게 알리고, 기록을 남기고, 책임을 전가하기 위해 모두가 “대충은 검토했음”을 남기는 결재문서들. 안전장치가 되어야하는 결재 시스템이 때로는 일을 느리고 더욱 어렵게 만드는 걸림돌이 될 때가 있습니다. 언제쯤이면 이런 번거로움 없이 신뢰 받으며 자유롭게 일할 수 있을까 상상하다가도, 결재로부터 자유해졌을 때 ‘정직한 행동만 하게 되려나? 자유로운 시스템을 이용하지는 않을까?’ 돌아보게 됩니다. 이번 매거진 10월호를 통해 나 자신부터 돌아보는, 신뢰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시길 바랍니다....
2020.10.03
관리자 기자
LEADERSHIP KOREA
최근호
[2020 10월호] 편집인의 글
[2020 10월호] 따뜻함과 유능함의 사이에서
[2020 10월호] 지속가능경영과 신뢰
[2020 10월호] 그때 그 약속은 메피스토펠레스와의 거래였을까
[2020 10월호] '뉴노멀'의 홍수 속에서 뒤돌아보는 '노멀'
[2020 8월호] 편집인의 글
[2020 8월호] 분단과 통일에 대한 성찰
[2020 8월호] #힙지로, 그게 전부야?
[2020 8월호] 소어리움 방건태 대표와 인터뷰
1
2
3